본문 바로가기

S3 L-NOLLAN?!/#4 바이

[바이] 바이섹슈얼 여는글



레즈비언 커뮤니티 내에서 바이에 대해서 어떤 L 들은 자신의 쓰라린 상처를 돌아보며...
‘날 떠난 그녀는 알고 보니 바이였어…’ 라며 담배를 물고, 한숨을 쉬며 기억을 회상한다.
하지만 그녀를 처음 사귀었을 때 그 L 뭐라고 했던가!
그녀는 ‘내가 대시해서 넘어온 이성애자야’ 라며 으스대지 않았던가.
왜 내가 꼬신 그녀는 ‘이성애자’이고, 날 떠난 그녀는 ‘바이섹슈얼’인가!
그리고 바이는 왜 항상 이리 붙었다 저리 붙었다 한다고 배트걸(Batgirl)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녀야 할까?
이번 특집 바이섹슈얼을 준비하면서, 바이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고, 알아가면서
바이는 어떤 의미에서 박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박쥐는 조류가 아니다. 포유류이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유일한 포유류이며, 알을 낳을 것 같지만 사실은 새끼를 낳는다.
입과 코로 초음파를 내보내기도 한다.
그리고...
매력적인...
흡혈박쥐 - 뱀파이어도 있다.
난 매력적인 뱀파이어에게 나의 피를 주었다.
그대도 뱀파이어를 사랑하는가? 그래도 너무 불안해 하지는 말길…


글. 홀릭